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STYLE
STYLE

스포츠와 시계의 밀접한 관계는 점점 진화 중!DEFAULT

2018.10.18

진검 승부의 이면에서 펼쳐지는 또 다른 전투
시계와 스포츠는 밀접한 상관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 관계의 기본은 바로 ‘계측’입니다. 경기 시간이나 기록을 계측해 성적으로 가시화하는 것이죠. 최근 스포츠와 시계의 상관관계는 계측을 뛰어넘어 더욱 심오한 관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바로 운동선수의 고결한 정신과 자세를 시계 제작에 결합하는 것입니다. 실용적 계측부터 도전 정신의 철학까지 무척이나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스포츠와 시계의 상관관계를 소개합니다.

 

테니스와 시계의 이면 승부
계측 면에서 테니스는 시계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지만 본래 귀족의 스포츠였던 럭셔리한 이미지는 고급 시계와 잘 맞아떨어집니다. 그 때문에 많은 시계 브랜드가 대회 스폰서나 유명 선수의 서포터로 활약하고 있으며, 시합 중에도 착용할 수 있는 시계를 개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선수가 착용하는 시계에 주목해 관전한다면 더욱 즐겁게 테니스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겁니다.

스페인 출신으로 클레이 코트에 매우 강하다. 대표적인 클레이 코트 대회인 프랑스 오픈에서는 사상 최다인 11번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워 ‘클레이 코트의 신’으로 불린다.

RICHARD MILLE X RAFAEL NADAL
RM 27-03 투르비용 라파엘 나달│정열적인 스페인 컬러를 입은 터프한 모델
강렬한 스매싱에도 끄떡없는 터프한 시계를 만들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구조에 신소재를 결합해 제작했다. 이 모델은 모노코크 구조의 카본 TPT Ⓡ에 직접 부품을 조합해 만들었다. 수동, 카본 TPT×레드 & 옐로 쿼츠 TPT 케이스(47.77×40.03mm), 컴포트 스트랩. 전 세계 50점 한정 발매.

 

세르비아 출신으로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선수. 부상을 극복하고 2018년 윔블던에서 4번째 우승을 거뒀으며, 얼마 전 막을 내린 US 오픈에서도 우승을 거머쥐었다.

SEIKO NOVAK X DJOKOVIC
세이코 아스트론 이그제큐티브 스포츠 라인 노박 조코비치 2018 한정 모델

2012년에 탄생한 세계 최초의 GPS 솔라 워치. 여러 개의 위성 전파를 수신해 세계 어디에서도 정확한 현지 시각을 확인할 수 있는 고정밀도의 트래블 워치다. 블랙 & 골드 컬러 매치가 화려하면서도 시크한 느낌. 쿼츠, 티타늄 케이스(46.7mm), 러버 스트랩, 전 세계 1500점 한정 발매.

 

(왼쪽 위) 스페인 출신. 그랜드 슬램에서 20회나 우승을 거둔 테니스 사상 최강의 싱글스 플레이어. 부상을 뛰어넘어 제2의 황금기를 맞았다. (왼쪽 아래) 아르헨티나 출신. 2009년 미국 오픈에서 우승을 거뒀다. 더욱이 브라질 리우 올림픽에서는 은메달을 획득. 이른바 ‘Big 4’를 위협하는 실력자.

ROLEX X ROGER FEDERER, JUAN MARTÍN DEL POTRO
오이스터 퍼페추얼
롤렉스는 윔블던의 공식 시계 브랜드로 수많은 테니스 플레이어를 서포트하고 있다.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고도로 정밀한 자사 무브먼트 Cal.3130을 장착했다. 내구성 및 내자성도 매우 뛰어나 실용적인 면까지 만족시킨다. 오토매틱,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34mm) & 브레이슬릿.

 

이스라엘 출신으로 국적은 캐나다. 아직 19세로 투어 우승 실적은 없으나 몇 번이나 톱 선수를 이기는등 큰 인물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2017년 ATP 최우수 신인상을 받았다.

TAG HEUER X DENIS SHAPOVALOV
태그호이어 카레라 칼리버 호이어 01
하이 컴플리케이션의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스켈레톤식으로 조합. 수준 높은 워치메이킹 실력을 뽐내면서도 화이트 컬러의 러버 스트랩을 매치해 놀이 기분도 잊지 않았다. 패션 액세서리로도 훌륭하다. 오토매틱,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45mm), 러버 스트랩.

 

독일 출신. 21세임에도 이미 투어 9승을 거두었다. 아직까지 4대 대회에서는 눈에 띄는 전적이 없지만 가까운 장래에 톱 선수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신성이다.

RICHARD MILLE X ALEXANDER ZVEREV 
RM 67-02 오토매틱 알렉산더 즈베레프
초박형 무브먼트를 탑재한 초경량 모델을 독일 국기 컬러로 장식했다. 매우 얇기 때문에 착용감이 무척 뛰어나서 과격한 플레이에도 방해되지 않는다. 오토매틱, 카본 TPT×레드 쿼츠 TPT 케이스(47.52×38.7mm), 컴포트 스트랩.

 

 

 

F1과 시계, 승부의 행방은?
모터스포츠에서 시간은 레이스의 승부뿐만 아니라 팀의 전략에도 커다란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터스포츠의 최고봉인 포뮬러 원(F1)에서는 대부분의 팀이 시계 브랜드의 서포트를 받고 있죠. F1의 명문 팀과 함께 호흡하는 워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시즌 개막전인 오스트레일리아 그랑프리의 모습. 2018년에는 팀 순위 1~2위를 다투는 메르세데스 AMG와 페라리의 격전이 눈에 띈다.

 

1. IWC X MERCEDES AMG
인제니어 크로노그래프 스포츠 ‘50TH 애니버서리 오브 메르세데스 AMG’
올시즌에 팀 랭킹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은 IWC와 오랫동안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두 브랜드의 공통점은 엔지니어링에 대한 고집. 메르세데스 AMG의 50주년을 기념해 크로노그래프 표시용 핸즈에 레드 컬러를 적용한 모델을 선보인다. 오토매틱, 티타늄 케이스(44.3mm), 카프 스킨 스트랩, 전 세계 250점 한정 발매.

2.RICHARD MILLE X McLAREN
RM 50-03 투르비용 스프리트 세컨드 크로노그래프 울트라 라이트 맥라렌 F1
팀을 서포트하고 있는 것은 시계 업계 제일의 클래식 카 & 레이싱 카 마니아가 이끄는 리차드 밀. 이 모델은 F1 머신을 만들 때도 사용하는 최신 소재를 적용한 것으로, 강력한 내구성과 강력한 가격을 겸비했다. 수동, 그라프 TPT 케이스(49.65×44.5mm), 러버 스트랩.

3. HUBLOT X FERRARI
테크 프레임 페라리 투르비용 크로노그래프 사파이어 화이트 골드
위블로는 2011년부터 페라리는 물론, F1의 명문인 스쿠데리아 페라리팀도 서포트하고 있다. 이 모델은 페라리 디자인 센터의 디자이너와 공동 개발한 작품으로 시계에 트러스 구조를 접목해 상식을깬 독특한 디자인의 케이스를 완성했다. 수동, 18K 화이트 골드 케이스(45mm), 러버 스트랩, 전 세계 70점 한정 발매.

4. TAG HEUER X ASTON MARTIN RED BULL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태그호이어는 공격적 레이스와 행보를 선보이는 애스턴 마틴 레드불 레이싱팀을 서포트하고 있다. 팀의 F1 머신에 탑재된 엔진 등록명 또한 ‘태그호이어’. 최신형 커넥티드 워치에는팀 로고를 그대로 가져온 다이얼 이미지를 선택할 수있다. 커넥티드식, 티타늄 케이스(45mm), 러버 스트랩(카프 스킨 스트랩 포함).

5. BELL & ROSS X RENAULT
BR-X1 R.S.18
파리에서 탄생한 벨&로스는 같은 프랑스 팀인 르노 스포츠 F1을 서포트한다. 이 모델은 F1의 경량 섀시에서 영감을 받아 케이스를 경량화한 워치. 르노의 팀 컬러인 옐로를 적용하였으며, 자동차 계기판에서 영감받아 다이얼을 디자인했다. 오토매틱, 티타늄 케이스(45mm), 러버 스트랩, 전 세계 250점 한정 발매.

2018년 10월호 MORE
EDITOR 정아진 부편집장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