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MAGAZINE>LIFESTYLE
LIFESTYLE

Chef’s Recipe : 영양 듬뿍, 장어밥DEFAULT

2018.06.29

이것저것 필요 없이 밥 한 그릇 뚝딱! 영양 듬뿍, 장어밥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슬슬 오르는 기온 때문일까요. 자연스럽게 보양식에 구미가 당깁니다. 그래서 이달 <레옹>이 준비한 쿠킹 레시피는 스태미나에 좋은 장어밥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은 장어는 지금부터 7월까지가 제철! 모던 한식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도사바이백승욱’의 시그너처 메뉴로 장어밥을 선보이는 박석환 총괄 셰프에게 요리법을 배워봤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갓 지은 밥에 잘 구운 장어 한 마리와 집 냉장고에 있는 신선한 야채를 곁들이면 끝!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이고 원기 회복에 그만입니다.

‘도사바이백승욱’의 시그너처 메뉴인 장어밥을 집에서 따라 만들기 쉽게 변형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서브할 때 곁들이는 트뤼프와 푸아그라는 생략하고, 그 대신 집에서 구하기 쉬운 오이와 아보카도를 곁들였죠. 촉촉하게 익힌 장어와 부드러운 아보카도, 아삭한 오이의 식감이 깔끔하고 담백하게 어우러집니다.

 

재료 붕장어 1마리, 밥 400g, 물 500ml, 청주 100ml, 설탕 50g, 간장 30g, 물엿 100g, 데리야키 소스 250g, 대파 뿌리 1개, 오이·아보카도 1/4개씩, 연근 피클(또는 초생강, 락교)·김가루 약간씩 소요 시간 30분 재료 손질 붕장어는 도마에 껍질을 위로 향하게 올려놓고, 끓는 물을 부은 후 흐르는 물로 미끄러운 진액을 깨끗이 제거합니다. 그다음 냄비에 분량의 물, 청주, 설탕, 간장, 물엿을 넣고 끓여 간장 베이스 소스를 만들어둡니다.

2018년 6월호 MORE
EDITOR 김루비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