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LIFESTYLE
LIFESTYLE

눈치게임 필요 없는 1호선 데이트 코스 추천DEFAULT

2019.03.29

설레는 데이트 날, 가득한 인파와 길고 긴 대기시간으로 녹초가 되지는 않았나요? 성공할 기미가 보이질 않는 눈치게임으로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해, 1호선 지하철을 따라 떠나는 5가지 데이트 코스를 추천합니다.

 

1. 동인천역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한미서점

동인천역에서는 뉴트로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1960~70년대 달동네 서민의 생활상을 세트로 재현한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을 시작으로, 배다리헌책방거리’에서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곳곳에 그려진 벽화를 찾는 재미와 더불어 ‘한미서점’ 앞에서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도 있습니다. 복고풍으로 꾸며진 한국 최초의 근대 공연장 ‘애관극장’에서 영화 한편이면 완벽한 데이트 코스가 완성됩니다.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인천 동구 솔빛로 51

배다리헌책방거리 인천 동구 금곡로 18-10

애관극장 인천 중구 개항로 63-2

 

2. 광명역

광명동굴

1호선 하면 광명역의 ‘광명동굴’을 빼놓을 수 없죠. ‘동굴에 뭐 볼게 있을까’하고 걱정하셨나요? 이곳은 국내 최초의 동굴 테마파크입니다. 빛을 주제로 LED조명과 뉴미디어 기법을 이용해 만든 아트프로젝트 ‘빛의 공간’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보세요. ‘동굴 예술의전당’에서는 예술가들과 협업한 미디어파사드쇼와 문화공연이 펼쳐집니다. 어둠 속 공포체험관 ‘좀비캐슬’과 동굴 암반수가 만들어낸 아쿠아리움, 황금폭포등 다양한 볼거리 물론이고 와인 동굴과 레스토랑에서 미식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광명동굴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3. 서울역

문화역서울 284

눈과 입이 즐거운 데이트를 원한다면 서울역으로 가보세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문화역서울 284’에서 예술가, 건축가, 디자이너, 학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기획한 ‘DMZ’ 전시가 진행 중인데요. 전시 관람은 물론 영화 상영과 씨네토크, 다양한 세미나도 열리고 있어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도심 속 작은 수목원인 ‘서울로7017’에서의 느긋한 산책과 맛집이 즐비한 ‘서울로테라스’에서 미식 탐방도 놓치지 마세요.

문화역서울 284 서울 중구 통일로 1 서울역

서울로7017 서울 중구 청파로 432

서울로테라스 서울 중구 퇴계로 18 대우재단빌딩

 

4. 동대문역

동대문역에 위치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는 심야 데이트 장소로 제격입니다. 오는 4월 5일부터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플리마켓, 푸드트럭을 즐길 수 있는 ‘DDP 밤도깨비 야시장’이 시작되고, 2만송이가 넘는 LED 장미가 DDP 건물의 화려한 조명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 ‘야외 장미 정원’은 산책 코스 겸 포토존의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점등 시간은 오후 7시이니 꼭 기억해두세요.

DDP 서울 중구 을지로 281

 

5. 종로3가역

창경궁

종묘에서 창경궁, 창덕궁에 이르는 궁 투어를 할 수 있는 종로3가역입니다. 따스한 햇살 속 고운 한복을 차려 입고 궁을 거니는 것도 좋지만, 지금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창경궁’의 야간개장이죠. 창경궁은 올해부터 상시 야간 개장으로 변경되어 저녁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한데요.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궁 입구에서 청사초롱을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달과 별이 빛나는 밤하늘 아래, 고즈넉한 고궁 산책. 소중한 사람과 함께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창경궁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85

2019년 4월호 MORE
EDITOR 손현지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