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LIFESTYLE
LIFESTYLE

처음 만나는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DEFAULT

2018.09.14

중국요리의 색다른 변주
지금껏 중식이라고 하면 짜장면이나 짬뽕을 떠올렸지만, 최근 이런 공식을 깨는 새로운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광동식, 북경식, 사천식, 홍콩식 등 각양각색의 지역별 고급 중식 요리를 맛보는 재미 외에 화려한 플레이팅,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갖춰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죠. 레옹맨이라면꼭 경험해봐야 할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 6곳을 찾았습니다.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67 레스케이프 호텔 6층 영업시간 07:00~23:00(바 라운지는 11:30 오픈) 문의 02-317-4001

팔레드 신
서울 한복판에서 즐기는 광동식 만찬

1930년대 상하이 레스토랑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인테 리어가 화려한 ‘팔레드 신’은 레스케이프 호텔을 대표 하는 메인 레스토랑입니다. 홍콩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맛집이자 미식가의 아지트로 꼽히는 ‘모트 32(Mott 32)’와의 협업을 통해 시그너처 메뉴를 꾸렸습니다. 덕분에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던 딤섬과 베이징덕, 꿀소스 차슈바비큐를 서울 한복판에서 맛볼 수 있게 됐습니 다. 광동식 단품 요리 위주로 구성된 메뉴는 양이 푸짐 하고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여럿이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레스토랑과 분리된 공간에는 바 라운 지가 있어 중국식 고량주부터 100종 이상의 방대한 내추럴 와인, 샴페인을 음식과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국내 호텔 최초로 반려견이 함께 출입할 수 있는 펫 존을 운영하기 때문에 반려견과 함께하는 식사가 가능한 점도 팔레드 신만의 특별한 포인트입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영업시간 11:30~21:30(14:30~17:30 브레이크 타임) 문의 02-6388-5500

유유안
상하이의 풍요로움을 맛보라

포시즌스 호텔의 ‘유유안’에서는 세련된 중식 다이닝의 정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상하이에 위치한 세계적인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임페리얼 트레저’의 총괄 셰프로 활동하면서 중식 파인 다이닝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쌓아온 쿠 콱 페이 셰프가 주방을 지휘합니다. 소고기, 랍스터 등 고급 식재료를 높은 온도에서 빠른 속도로 조리해 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식감을 살리는 광동식 요리가 특징이죠. 찐 랍스터에 새우와 고추, 각종 향신료를 넣고 끓인 간장 소스를 더해 매콤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랍스터찜, 국내산 한우를 큐브 모양으로 썰어 양념에 재운 다음 구운 특제 간장소스 한우볶음이 가장 호응이 좋은 메뉴입니다.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앙드레 푸가 디자인한 실내는 이길래 작가의 청동 조각품을 비롯해 중국 수묵화와 예술 작품이 어우러져 있어 그녀와의 분위기 있는 디너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입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 248 한강맨션 영업시간 11:30~22:00(14:00~17:30 브레이크 타임) 문의 02-790-0768

피에세
세련된 유러피언 퓨전 중화요리

동부이촌동에 자리 잡은 ‘피에세’는 중식에 일가견이 있는 미식가들 사이에서 숨은 맛집으로 통하는 곳입니 다. 8인석과 2인석 테이블, 오픈 키친 바 좌석이 전부인 아담한 규모지만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를 잡기 힘들 정도죠. 도쿄식 차이니스를 표방하는 퀴진답게 요리의 맛부터 담음새까지 세련된 유러피언 파인 다이닝 스타일로 풀어냅니다. 시즌마다 바뀌는 메뉴는 런치와 디너 단품으로 꾸리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게 어우 러지는 맛은 새로운 중식의 매력을 일깨우기에 충분합 니다. 춘장을 넣지 않고 일본산 흑된장으로 만든 북경식 짜장면, 저온에서 볶아 해물 본연의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 있는 모둠 해물 유자향 볶음, 중국풍 소스로 볶은 버섯을 곁들여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한우 안심스테 이크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별미. 연태 고량주, 일본 소주, 위스키와 와인이 다양하게 구비돼 있어 모임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223 영업시간 17:00~01:00 문의 02-6177-5250

리마장
세련된 차이니스 바 & 다이닝

‘리마장’은 풍류를 아는 남성의 아지트로 통하는 바 ‘볼트 82’가 글래드 라이브 호텔에 야심 차게 준비한 공간입니다. 섹시한 조명이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뉴욕이나 홍콩에서 봤던 세련된 차이니스 다이닝 바를 연상케 합니다. 분위기만큼이나 음식과 칵테일도 훌륭합니 다. 캘리포니아, 스웨덴, 시드니 등 세계 각국의 레스토 랑에서 경력을 쌓은 안재현 셰프가 새롭게 해석한 모던 차이니스 다이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전복과 가리 비, 관자 등의 해산물에 장뇌삼을 올린 마라 감바스, 깔끔한 조개 육수에 중국식 고추기름 라유를 넣어 칼칼한 맛이 일품인 누들 수프, 가벼운 안주로 즐기기 좋은 칠리크랩 등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독창적인 메뉴가 가득합니다. 오렌지 폼이 올라가 상큼하게 식전·식후 주로 즐기기 좋은 ‘다이제스티브 네그로니 칵테일’, 고추를 넣어 인퓨징한 보드카와 오향으로 시럽을 만들어 매콤하면서도 이국적인 풍미가 느껴지는 ‘구운몽 칵테 일’도 빠뜨리지 말고 꼭 맛보시길!

 

 

주소 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 123 영업시간 17:00~24:00 문의 070-5035-8878

진진
줄 서서 먹는 중국요리

매일 오픈 전부터 가게를 찾는 손님이 줄을 잇는 서교 동의 ‘진진’은 코리아나호텔 중식당 ‘대상해’의 오너였던 40여 년 경력의 중식 대가 왕육성 셰프가 제자인 황진선 셰프와 함께 운영하는 중식 전문점입니다. ‘동네 중국집 가격의 호텔 중식당 요리’라는 셰프의 목표처 럼, 합리적 가격대에 배불리 먹기 좋은 다양한 메뉴를 냅니다. 식빵 사이에 새우살을 다져 넣고 튀겨 만든 멘보샤, 산초로 맛을 내 알싸하게 매콤한 사천식 마파두 부, 매일 새벽 시장에서 직접 공수하는 전복, 새우, 소라를 듬뿍 넣고 센 불에 빠르게 볶아낸 전복팔보채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 메뉴. 단품 위주의 10가지 요리를 당일 재료가 소진될 때까지 선보이며, 메뉴판에 없는 요리도 미리 예약하면 맛볼 수 있습니다. 평일 에도 문전성시를 이룰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니 최소 3일 전에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시 중구 소공로 106 영업시간 12:30~21:30(14:30~18:00 브레이크 타임) 문의 02-317-0494

홍연
품격이 다른 호텔 중식당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홍연’은 특급 호텔 중식당다운 품격과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입니다. 때문에 비즈니스나 프라이빗한 모임 장소로 인기가 높죠. 클래식한 분위기와 달리 매 시즌 바뀌는 메뉴는 반전에 가깝 습니다. 기존 중국요리의 틀을 깨고 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자 애쓰는 셰프의 고심이 느껴집니다. 광동식 정통 조리법을 바탕으로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해 만든 코스 요리는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담백한 것이 특징. 튀김보다 찜 요리가 많고 소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 중식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습니다. 홍연에서 꼭 맛봐야 할 메뉴는 단연 베이징덕! 통째로 구운 오리의 바삭한 껍질을 썰어, 함께 제공되는 빵가루와 파, 오이 등 야채를 곁들여 밀전병에 싸서 즐긴 다음, 속살은 기호에 따라 볶음밥이나 탕으로 만들어 2번째 코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오리 한 마리의 여러 부위를 즐기며 다양한 식감을 충분히 만끽하면 절로 만족스러움이 솟아납니다.

2018년 9월호 MORE
EDITOR 김루비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