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LIFESTYLE
LIFESTYLE

랜선으로 걸어보는 산티아고 순례길 feat. 스페인하숙DEFAULT

2019.03.13

15일 첫 방송을 앞둔 tvN의 새 예능 프로그램 <스페인 하숙>. <삼시세끼>에서부터 호흡을 맞춰온 나영석 PD와 배우 차승원, 유해진, 그리고 떠오르는 예능 원석 배정남이 모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스페인의 작은 마을 ‘비야프랑카 델 비에르소’에서 순례길에 오른 사람들을 위한 숙소 ‘알베르게’를 운영하는데요. 이곳에서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숙박과 한식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페인 하숙’이 주목한 산티아고 순례길은 어떤 곳일까요? 사람들은 왜 순례길로 향할까요? 직접 가지 않고도 생생히 느껴볼 수 있는 순례길 랜선 여행! 지금 시작합니다.

 

1. 영화 ‘나의 산티아고’

‘나의 산티아고’는 독일의 코미디언 ‘하페 케르켈링’이 자신의 순례길 여정을 직접 기록한 에세이 ‘산티아고 길에서 나를 만나다’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부와 명예를 모두 가진 인기 코미디언 ‘하페’. 그는 과로와 번아웃 증후군에 시달리다 무대에서 쓰러져 큰 수술을 받고, 뜻하지 않은 긴 휴식을 취하게 되죠. 하지만 휴식에 적응하지 못하고, 무력감에 시달리던 끝에 800km 산티아고 순례 여행을 결심합니다. 꿈꾸던 여행은 예상과 다르게 시작부터 순탄치 않은데… 그는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을까요?

 

2. 유튜버 ‘강다크’의 순례길 여행로그

스물넷의 어느 가을날 무작정 사버린 비행기 표. 출국 하루 전 퇴사를 하고 부랴부랴 짐을 챙겨 홀로 순례길을 떠난 유튜버 ‘강다크’의 여행기입니다. 그녀는 생장부터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그리고 피스테라와 묵시아까지 약 850km의 길을 걸었습니다. 항공권을 제외한 경비 단 100만원으로 34일간의 여정을 소화했는데요. 생생한 현장감을 담은 영상 속에는 짐 싸는 방법, 경비 절약법, 알베르게 정보 등 직접 경험하며 알아낸 순례길 꿀팁들도 담겨있습니다.

 

3. EVERdreamEST ‘순례길 사이클링 360VR’

순례길을 걷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오랜 기간과 험한 여정으로 떠나지 못하시는 부모님, 편찮으신 외할아버지를 위해 아들이 나섰습니다. 현재훈씨는 프랑스에서 시작해 스페인 대서양 인근에 이르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자전거로 일주하며 360VR영상에 담았죠. 2주간 기록한 순례길의 풍경이 3편의 VR영상에 담겨 재생버튼을 누르는 순간 마치 길 위에 있는 듯 생동감 있게 펼쳐집니다.

 

4. 체인지 그라운드 ‘산티아고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이야기를 전하는 ‘체인지 그라운드’ ‘산티아고 프로젝트’ 시리즈입니다. 영상의 주인공 ‘조이’는 장애를 깊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구상했습니다. 그는 누군가를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서 그 사람의 상황에 처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다리에 장애가 없지만 휠체어를 타고 순례길을 여행하기 시작했는데요. 든든한 조력자 ‘장’이 함께한 그의 여행기는 다사다난한 에피소드를 담은 5편의 영상으로 만들어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5. 믿식당 ‘산티아고 순례길 따듯한 한 끼’

‘시베리아 횡단열차 속 작은 한식당’을 통해 일명 ‘식큐멘터리’로 화제를 모은 ‘믿식당’의 두번째 에피소드. 이번에는 한식재료와 조리도구들이 더해진 22kg의 베낭을 짊어지고 순례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약 두 달간 1100km의 길을 걸으며 펼쳐지는 한식 여정. 20개의 영상 속에는 순례길 여행기는 물론이고 쿡방, 먹방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2019년 3월호 MORE
EDITOR 손현지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