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PEOPLE
PEOPLE

SIHH 현장에서 만나봤습니다DEFAULT

2017.04.27

<레옹>은 지난달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고급시계박람회인 SIHH의 생생한 현장을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SIHH는 시계업계의 큰 이벤트 중 하나로, 신모델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의 담당자나 홍보대사 등 시계업계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만남의 장이기도 하죠. 그중에서 <레옹>이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눈 사람은 예거 르쿨트르의 디자인 & 아티스틱 디렉터 야네크 델레스키에비치와 리차드 밀의 브랜드 파트너로 행사장을 찾은 F1 드라이버 로맹 그로장입니다.

예거 르쿨트르의 디자인 & 아티스틱 디렉터 야네크 델레스키에비치(Janek Deleskiewicz)

 

야네크 델레스키에비치는 지난 30년간 예거 르쿨트르의 디자인 & 아티스틱 디렉터를 맡아온 입지전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젊은 시절 자동차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하다가 예거 르쿨트르라는 브랜드를 만나 무한한 상상력을 펼쳐왔습니다. 올해 SIHH에서는 여성용 워치인 랑데부 컬렉션을 더욱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였죠. 그를 만나 디자인에 대한 영감과 패션 감각은 어디서 오는지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LEON(이하 L) 올해 여성용 워치인 랑데부 컬렉션을 대대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랑데부는 어떤 컬렉션인가요?

Janek Deleskiewicz(이하 J) 랑데부 컬렉션의 전신은 라운드 형태의 ‘마스터 레이디’ 워치입니다. 남성용 마스터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여성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져 여성용도 제작했죠. 그 후 여성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어 랑데부라는 이름으로 따로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인 콘셉트는 1920~1935년 프랑스를 풍미했던 아르데코 스타일, 특히 그 당시 여성들의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죠. 아르데코는 두 번의 세계대전 사이의 시기에 유행한 프랑스 장식예술입니다. 특히 이 때는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가 굉장히 높아졌죠. 대표적인 예로 코코 샤넬이 처음으로 팬츠를 여성복으로 만들었습니다. 여성들은 이전과 다르게 살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훨씬 독립적으로 변화했습니다. 그런 진취적이고 독립적인 멋진 여성들을 위해 탄생한 워치입니다.

L 시계를 디자인할 때 영감은 주로 어디서 받는 편인가요?

J 저는 언제나 예거 르쿨트르의 뮤지엄에 있는 과거의 워치를 보고 그로부터 영감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오래전에 나온 회중시계를 보고 영감을 받아 크로노그래프 모델을 구상하기도 하죠. 예거 르쿨트르의 역사가 담긴 갤러리는 저에게 그 무엇보다 중요한 영감의 원천입니다. 아카이브 안에서 발견한 드로잉과 디자인들은 새 컬렉션을 만드는 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L 당신은 고향인 파리에서 아주 많은 시간을 보내며 영감을 받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J 그렇습니다. 제 친구 중 하나는 늘 이런 말을 합니다. “최고의 디자이너는 이탈리아에 있고, 최고의 원단은
영국에서 나온다. 그런데 그들 모두 파리에서 옷을 만든다”라고요. 아시아, 중동, 미국, 남미 등 전 세계의
모든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파리로 모여듭니다. 포토그래퍼도 파리에서 활동하기를 꿈꾸죠. 세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도시들은 그때마다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결국 당신이 어떤 분야에서 최고를 찾는다면 그것은 파리에 있습니다. 패션, 화장품, 예술, 하물며 빵 하나도 파리가 더 맛있죠. 그 비밀이 무엇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모든 최고의 것은 파리에 있고, 그래서 저는 그 도시를 사랑합니다. 

 

L 당신은 시계업계에서 멋진 패션을 선보이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당신의 스타일을 한마디로 이야기한다면?

J 저는 여행을 많이 합니다. 제 패션 스타일은 그동안 제가 다니면서 보고 경험한 것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죠.아버지에게서도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폴란드에서 프랑스로 이민 온 아버지는 1940년에 영국으로 갔다가
1947년에 다시 프랑스로 돌아왔습니다. 아버지는 그때도 늘 멋지게 차려입고 다녔죠. 그 모습을 어릴
때부터 봐온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앞서도 말했듯이 저는 과거의 사람들, 전통적인 것에서 영감을
받습니다. 패션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늘 슈트를 갖춰 입고 다닙니다. 액세서리는 브레이슬릿을 자주
착용합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겹쳐 착용하는데 각각 의미를 담고 있죠. 해외를 돌아다니며 구한 것도 있는데,이런 것이 부적처럼 저를 보호해준다고 믿습니다.

 

2017년 4월호 MORE
EDITOR 이상민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