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STYLE
STYLE

평범한 슈트에 블랙 타이로 한 끗 더하기DEFAULT

2019.03.22

넥타이는 슈트의 분위기를 좌우합니다. 어떤 넥타이를 매느냐에 따라 얼굴의 이미지도 바뀌죠. 그중 남자를 더욱 관능적이고 트렌디해 보일 수 있게 힘을 보태는 것은 바로 블랙 타이입니다. 단순한 치장을 넘어 스타일을 재정립할 수 있는 블랙 타이의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슈트, 셔츠, 모두 톰포드. 안경, 톰포드 아이웨어.

TOM FORD
클래식을 현대적으로 승화시킨 도트 타이로 은은한 광택과 입체적 도트 패턴이 돋보입니다.
클래식한 분위기와 현대적 무드를 두루 갖추고 있어 모든 스타일을 포용합니다.
타이, 30만원대 톰포드.

 

 

패턴을 장식한 블랙 타이를 선택하는 테크닉

GUCCI
아이코닉한 패턴 활용화여 브랜드의 상징인 GG 로고 패턴을 사용했습니다.
완벽한 재단과 정교한 디테일이 도드라지는 구찌의 DNA가 넥타이에 살아 있습니다.
타이, 27만원 구찌.

테크닉 1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타이를 선택
패턴이나 짜임이 있어도 언제나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한 타이를 골라야 합니다.

테크닉 2 전통적 패턴 사용
클래식하고 고전적인 패턴이 좋습니다. 이를테면 도트나 정연한 기하학 패턴 같은 것이죠.

테크닉 3 지나치게 좁지 않은 대검 폭
브이존에 적당한 볼륨감을 연출하려면 대검 폭이 좁은 타이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블랙 타이 스타일링 팁

IP 1. BLACK SUIT
군더더기 없이 말끔한 블랙 슈트에는 패턴이 들어간 블랙 타이를 매치해보세요. 모던한 슈트 차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슈트, 셔츠, 모두 랄프 로렌 퍼플 라벨.

RALPH LAUREN PURPLE LABEL
입체적이고 아름다운 기하학 패턴의 블랙 타이로 블랙 바탕에 화이트 컬러의 기하학적 패턴을 얹었습니다.
날렵하고 슬림한 실루엣의 블랙 슈트에 매면 모던해 보입니다.

 

TIP 2. GREY SUIT
그레이 슈트와 블랙 타이의 매치는 <레옹>에서 항상 강조하는 모노톤 스타일링과 상통합니다. 진중하면서도 트렌디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죠.

슈트 147만원, 폴 스미스. 셔츠 가격 미정, 리스. 벨트 56만5000원, 토즈. 레이스업 슈즈 가격 미정, 처치스.

 

LIVERANO & LIVERANO
슈트에 매치하면 진지해 보이고, 캐주얼한 옷과도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것이 바로 스트라이프 패턴 타이입니다. 물론 기본은 블랙 타이로 골라야 진가를 발휘한다는 점.
19만7000원, 리베라노 앤 리베라노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TIP 3. BROWN SUIT
브라운은 기본 컬러의 범주에 속하는 익숙한 색이지만 의외로 다른 색감과 매치할 때는 난이도가 높습니다. 이럴 때는 패턴을 배제한 솔리드 블랙 타이가 가장 안정적인 답입니다.

슈트 89만8000원, TBRM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셔츠 88만원, 벨트 98만원 모두 브리오니. 로퍼 가격 미정, 보스 맨.

 


DRAKE’S
기본기가 튼튼한 간결한 블랙 타이는 어떠한 슈트 차림도 포용합니다. 도톰한 실크로 만들어 브이존을 풍성하게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21만원, 드레익스 by 지.스트리트 494 옴므.

 

 

슈트, 투모로우 랜드 필그림. 셔츠, 샹루베.

블랙 타이를 선택할 때는 패턴이 중요한 요소였지만, 만약 패턴이 없는 타이를 고른다면 니트 타이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블랙 컬러이기 때문에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있고, 니트 조직의 입체감은 브이존을 여유롭게 연출해주죠.

 

블랙 타이와 어울리는 아이템

슈트, 파이데아. 셔츠, 인디비주얼라이즈드 셔츠. 타이, 페어팩스.

1 사각 케이스 워치
매끈한 각을 살린 사각 케이스 워치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멋이 있습니다. 슈트 스타일을 한층 정돈해주죠.
사각 케이스 워치, 1440만원 예거 르쿨트르.

 

2 클러치 백
단순한 형태, 한 손에 들기 좋은 크기의 클러치 백을 매치하면 브리프케이스를들 때보다 과감한 스타일을 만들어줍니다.
클러치 백, 펠리시.

 

3 메탈 소재 타이핀
작은 액세서리는 의외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단순한 블랙 타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며 브이존을 탄탄하게 스타일링할 수있습니다.
타이핀, 디킨&프란시스.

 

4 더블 몽크 스트랩 슈즈
스타일의 완성도는 신발에 따라 결정됩니다. 구두를 잘 아는 남자는 더블 몽크 스트랩 슈즈를 즐겨 신죠. 그만큼 어떤 스타일에도잘 어울린다는 뜻입니다.
슈즈, 존 롭.

 

<레옹>이 추천하는 블랙 타이

특별한 디테일로 날렵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자라면 생 로랑의 블랙 타이가 가장 적합합니다. 작은 사각형 패턴을 더한 타이는 포멀한 슈트나 캐주얼한 슈트등 어디에도 모난 데 없이 어울립니다. 23만5000원, 생 로랑 by 안토니 바카렐로.

벨루티 고유의 은은하게 빛나는 스크리토 패턴을 보일 듯 말 듯 은근하게 새겼습니다. 과감하고 대범한 멋보다는 제자리에서 은은하게 브이존을 빛내는 제품으로 타이의 매듭을 풍성하게 연출할 때 더욱 멋집니다. 28만6000원, 벨루티.

 

2019년 3월호 MORE
EDITOR 홍혜선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