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STYLE
STYLE

셔츠를 활용한 6가지 레이어드 방법DEFAULT

2018.11.19

겹쳐 입는 재미가 있습니다
늦가을의 변덕스러운 날씨, 극심한 온도차를 극복할 수 있는 레이어드의 기준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셔츠를 활용해 안팎으로 차곡차곡 레이어드하는 방법이죠.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있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1. SHIRT + SHIRT
셔츠와 셔츠를 겹쳐 입어봅니다. 익숙하지 않은 레이어드 기법이지만 의외의 멋을 연출할수 있습니다. 안쪽에 입은 셔츠의 칼라를 밖으로 꺼내 입으면 남자다운 멋이 풍기고, 겹쳐 입은 2개의 셔츠 칼라를 얌전하게 정돈하면 말끔한 인상을 전합니다. 셔츠 칼라의 형태를 고려하는 것이 관건인데, 비슷한 디자인으로 골라야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스웨이드 블루종, 브루넬로 쿠치넬리. 체크 셔츠, 에스.티. 듀퐁 클래식. 블루 셔츠, 치르콜로 1901 by 코에보. 네이비 팬츠, 토즈.

(왼쪽) 체크 셔츠, 미쏘니. 올리브 그린 셔츠,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 (오른쪽) 코듀로이 셔츠 라르디니 by 신세계인터내셔날. 하늘색 셔츠, 코스.

 

 

 

2. HOODED T-SHIRT + SHIRT
후드 티셔츠와 셔츠의 레이어드는 쉽게 시도하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후드 티셔츠를 너무 캐주얼하게만 입기 때문이죠. 재킷과 함께 입으면, 생경해 보일 수도 있는 셔츠와 후드 티셔츠의 조합이 비로소 진가를 드러냅니다. 단정하면서도 경쾌하고, 보온성까지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궁합. 너무 포멀한 드레스 셔츠만 피하면 됩니다.

체크 재킷 ,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플리스. 후드 티셔츠, 폴로 랄프 로렌. 화이트 셔츠, 닐바렛. 데님 팬츠, 폴로 랄프 로렌.

(왼쪽) 네이비 후드 니트, 데님 셔츠, 모두 폴로 랄프 로렌. (오른쪽) 핑크 후드 티셔츠, 생로랑 by 무이. 체크 셔츠, 브리오니.

 

 

 

TURTLENECK PULLOVER + SHIRT
터틀넥 풀오버와 셔츠의 조합은 실패할 확률이 가장 적은 궁합입니다. 두툼한 터틀넥 풀오버 안에 셔츠를 입고 칼라를 삐죽 튀어나오게 하거나, 얇은 터틀넥 풀오버를 셔츠 안에 차곡차곡 입는 방법이 있습니다. 좀 더정중해 보이는 얇은 터틀넥 풀오버와 셔츠의 매치는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웨이드 트러커 재킷, 블랙 데님 셔츠, 모두 벨루티. 터틀넥 풀오버, 클럽모나코. 블랙 팬츠, 발렌티노.

(왼쪽) 캐시미어 터틀넥 풀오버, 하늘색 셔츠 모두, 에르메스. (오른쪽) 체크 패턴 셔츠, 오프화이트. 화이트 터틀넥 풀오버, 스톤 아일랜드.

 

 

 

ROUND NECK KNIT + SHIRT
가장 단순하고 쉬운 레이어드 공식입니다. 고전적이고 기본적인 스타일링이지만그 대신 지루하지 않게 입을 수있는 방식이 넘쳐납니다. 패턴이 있거나 짜임이 있는 니트, 체크나 다채로운 색감의 셔츠 등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니트 사이로 셔츠가 얼마나 보이는지에 따라서도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죠.

캐시미어 재킷, 로로피아나. 레터링 니트, 몽클레르 1952. 체크 셔츠, 오리앙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와이드 데님 팬츠, 캘빈 클라인 진.

(왼쪽) 니트, 폴로 랄프 로렌. 체크 셔츠, 이스트 로그 by 솔티 서울. (오른쪽) 니트, 에르메네질도 제냐. 셔츠, 알렉산더 왕.

 

 

 

SWEAT SHIRT + SHIRT
스웨트 셔츠와 조거 팬츠는 편하게 입고 싶을 때 자주 손이 가는 조합입니다. 편하지만 자칫 불량스러워 보일 수 있는데, 여기에 셔츠를 더하면 이런 걱정은 말끔히 사라집니다. 자유분방하면서도 단정하고, 활동적인 남자로 보이죠. 가장 이상적인 완급 조절이란 바로 이런 레이어드 방법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데님 재킷, 폴로 랄프 로렌. 블루 스웨트 셔츠, 에리즈 by 매치스패션닷컴. 체크 셔츠, 폴로 랄프 로렌. 캐시미어 조거 팬츠, 에르메네질도 제냐.

(왼쪽) 스웨트 셔츠, 알렉산더 왕. 셔츠, 랙앤본 by 비이커. (오른쪽) 스웨트 셔츠, YMC. 스트라이프 셔츠, 디올 맨.

 

 

 

V NECK KNIT + SHIRT
브이넥 니트와 셔츠의 레이어드는 옷을 겹겹이 입는 것을 답답해하는 남자에게 적합합니다. 답답하다 싶으면 단추를 풀어헤치면 그만인데, 그덕에 섹시한 무드까지 연출할 수 있습니다. 깊게 파인 니트 사이로 셔츠를 쏙쏙 껴입는 재미, 얇은 스카프나 목걸이를 더하는 맛도 충분합니다.

블루종, 에르메네질도 제냐. 니트, 이스트 하버 서플러스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셔츠, 라르디니 by 신세계인터내셔날. 팬츠, 폴로 랄프 로렌.

(왼쪽) 니트, 타미 힐피거. 셔츠, 리스. (오른쪽) 니트, 모르가노 by 쇼앤텔. 셔츠, 오리앙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2018년 11월호 MORE
EDITOR 홍혜선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