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LIFESTYLE
LIFESTYLE

오직 당신만을 위한 커스텀 메이드DEFAULT

2017.10.30

나이가 들수록 취향은 확고해집니다. 유행만 좇던 젊은 시절과 달리 내게 가장 잘 맞는 피트와 컬러, 스타일을 찾게 되고 라이프스타일에 꼭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도 알게 되죠. 이렇게 취향이 확고해진 성숙한 남자에게 궁극의 쇼핑은 바로 ‘커스텀 메이드’입니다. 옷, 액세서리, 자동차 등 다양한 아이템을 소유하는 것은 인생의 또 다른 재미와 활력이 됩니다. 때로는 이런 커스텀 메이드를 통해 미처 몰랐던 숨은 취향을 발견할 수도 있죠.

게다가 최근에는 커스텀 메이드 서비스가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이전까지 커스텀 서비스는 소수의 VIP만 누리는 특권의 성격이 강했지만 이제 더 가볍고 부담 없게 다가갈 수 있죠. 더욱 쉽고 친절해진 커스텀 메이드 서비스를 통해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템을 마련해보세요.

 

궁극의 럭셔리 세단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롤스로이스는 커스텀 메이드의 대명사입니다. 컬러나 내장재의 소재는 물론 일반 자동차에서는 고를 수 없는 우산, 천장을 수놓는 광섬유 램프 등도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롤스로이스는 이처럼 섬세한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자 롤스로이스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스텀 메이드가 진행되는 과정을 체험하며 롤스로이스의 진정한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죠. 이곳에서 과연 나만의 롤스로이스는 어떤 모습일지 마음껏 조합해보세요.

롤스로이스 스튜디오에 방문한 지롤라모. 롤스로이스는 컬러부터 내장재, 스티치의 종류까지 모든 부분을 선택할 수 있다. 덕분에 언제나 신모델을 마주하는 기분이 든다. 게다가 전문 스튜디오 덕에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슈트, 셔츠, 타이 모두 보스 맨. 슈즈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롤스로이스의 유명한 상징은 차량 도어에서 바로 꺼내어 사용할 수 있는 우산. 비가 오는 날에도 롤스로이스 오너의 품위를 지키기 위한 아이템이다. 취향에 따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 스튜디오에는 비스포크 전문가가 상주해 있다. 그들은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모델부터 컬러, 내장 자재, 인테리어까지 오더의 방향과 콘셉트를 정한다.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서비스는 단순히 자동차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생각해 차량의 파츠 외에도 비스포크 피크닉 세트부터 여행 가방, 차량에 설치 가능한 빌트인 샴페인 쿨러까지 다양한 오더가 가능하다.

 

이제는 캐주얼 아이템도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MTM, 수 미주라, 비스포크와 같은 단어는 지금까지 슈트와 같은 포멀한 의상에만 쓰였습니다. 하지만 캐주얼 룩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며 캐주얼에도 커스텀 메이드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죠. 소수의 VIP에게만 제공되던 캐주얼 커스텀 메이드 서비스는 정례화되어 이제는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과거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의 메이드 투 메저(Made to Measure, MTM) 서비스가 슈트를 주축으로 이루어졌다면, 최근 에는 커스텀 가능한 아이템의 범위가 매우 넓어졌습니다. 캐주얼 재킷부터 니트, 데님처럼 생각지도 못했던 아이템도 커스텀이 가능하죠. 마치 수 미주라 슈트처럼 개개인의 취향과 체형에 맞춰 소재, 피트를 맞출 수 있습니다. 평범한 아이템 하나에도 당신의 센스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에르메네질도 제냐는 2014년부터 캐주얼 럭셔리 프로젝트를 통해 수 미주라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캐주얼 재킷과 캐시미어 니트, 트렌치코트 등 다채로 운 아이템을 맞춤 제작하는 것. 특히 기존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인기 아이템인 스웨이드 재킷도 개인 체형에 따라 피트, 팔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에르메네질도 제냐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는 브랜드의 유서 깊은 수 미주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슈트는 물론 재킷과 스웨트 셔츠, 데님, 신발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취향에 맞게 주문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4층 영업시간 10:30~20:00 문의 02-3213-2413

 

파인 주얼리를 온라인 커스텀으로?!

커스텀 메이드도 온라인으로 즐기는 시대입니다. 주목할 점은 파인 주얼리와 시계도 온라인을 통한 커스텀 메이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고가의 액세서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한다는 점에 고개를 갸우뚱할지 모르겠지만 친절한 인터페이스와 편의성을 통해 부족함이 없는 커스텀 메이드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오늘날의 커스텀 서비스는 단순히 아이템 범위만 넓어진 것이 아닙니다. 커스텀 오더 방법도 업데이트되었죠. 예전에는 직접 매장에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 사이트나 앱을 통해 간단히 커스텀 오더가 가능합니다. 특히 완성된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어 고가의 주얼리나 시계를 주문할 때 편리하죠. 느긋하게 소파에 앉아 그녀에게 선물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주얼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프레드가 선보인 디지털 주문 제작 시스템이 바로 라틀리에 프레드. 매장의 디지털 시스템 또는 프레드 모바일 앱을 통해 프레드의 베스트셀러인 포스텐 브레이슬릿을 직접 주문 제작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스크린 속 테이블에 포스텐 브레이슬릿 블록을 하나하나 올려놓으면 자신이 선택한 브레이슬릿 이미지가 나온다.

 

4대째 이어지는 독일 장인 정신의 결정체

적합한 크기와 디자인을 지닌 금고를 찾기란 힘든 일입니다. 천편일률적으로 투박한 디자인은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죠. 금고의 크기에 맞추어 인테리어를 바꾸어야 하는 일도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크기와 내부 수납공간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금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묵직한 금고도 남자의 워너비 아이템이다. 특히 시계나 주얼리 같은 아이템이 하나둘 쌓여가면 멋진 금고를 하나 마련하고 싶다. 금고도 공간이나 용도에 맞게 맞춤 제작할 수 있다. 되틀링은 전통 방식으로 금고를 제작하는 독일의 하이엔드 금고 제조사다. 되틀링의 가장 큰 특징은 금고답지 않은 아름다운 외관. 고급 가죽 소재로 외부를 마감할 수 있어 얼핏 보기에는 금고임을 알아채기 힘들 정도다. 견고한 문을 열면 시계와 주얼리 보관을 위한 수납공간이 펼쳐진다. 이 수납공간도 외형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특히 기계식 시계를 위한 초정밀 워치 와인더도 탑재 가능해 시계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해준다. 보통 반년 이상, 크기에 따라 1년 이상의 제작 기간이 소요되지만 세대를 이어 전해지는 시계와 주얼리를 안전하게 보관해준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리 긴 시간은 아닐 것이다. 슈트, 화이트 셔츠 모두 에르메네질도 제냐. 타이 타임 옴므. 슈즈 에르메네질도 제냐 꾸뛰르.

 

실용적인 스쿠터가 개성 넘치는 커스텀 바이크로 변신!

바이크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대변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오너들이 바이크 개조에 열을 올리죠. 하나하나씩 바이크를 바꿔가는 것도 재미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이크를 탈바꿈시킬 수도 있습니다. 바이크 커스텀 메이드라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바이크를 손에 넣는 것은 꿈이 아닙니다.

커스텀 바이크라고 하면 왠지 거창한 기분이 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고성능 모델이나 전문 지식을 갖춘 사람들만의 세계 같았죠. 고막을 찢는 배기음과 과감한 디자인을 보면 이런 생각이 들 법합니다. 하지만 이제 이런 생각은 버려야 할 듯합니다. 뛰어난 기술과 독특한 시각으로 무장한 바이크 커스텀 숍이 늘어나며 바이크에 개성을 담는 일이 더 쉬워지고 있기 때문이죠. 뉴 나인 모터사이클이 대표적입니다. 뉴 나인 모터사이클은 바이크 커스텀 전문 업체로 작업에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고성능 모델부터 평범한 클래식 바이크까지 어떤 종류든 작업이 가능하죠. 펑범한 바이크가 클래식한 스크램블러로 변하는 마법을 이 곳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디테일에 강합니다. 프레임과 헤드램프 외에 시트와 손잡이 등의 마감도 직접 진행하는 만큼 스타일의 완성도가 뛰어나죠. 수작업으로 시트와 핸들을 만들 뿐 아니라 바이크 콘셉트에 맞는 사이드 백도 별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커스텀 바이크는 개성이 강하기에 자신에게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찾기 힘든데 이런 점을 뉴 나인 모터스는 완벽히 보완해줍니다. 바이크의 종류는 무관! 그동안 실용적인 바이크에 아쉬움을 느꼈다면 멋과 완성도를 두루 갖춘 단 하나의 바이크를 마련해보세요.

라이더 재킷, 화이트 셔츠, 블랙 진 팬츠, 슈즈 모두 지방시.

 

2017년 10월호 MORE
EDITOR 김승일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