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CAR
CAR

스타일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DEFAULT

2017.10.30

볼보가 8년 만에 풀 체인지된 중형 SUV 모델, 뉴 볼보 XC60을 출시했습니다. 2009년 처음 등장한 XC60은 유럽 시장에서 중형 SUV 부문 베스트셀링 모델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뉴 볼보 XC60은 최근 호평을 받고 있는 볼보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을 더해 지금 시대에 어울리는 완벽한 중형 SUV로 거듭났습니다.

SUV는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차량입니다. 넓은 크기와 세단 못지않은 편안한 주행감, 거침없는 주파력 등을 갖춰 많은 사람의 선택을 받고 있죠. 이 때문에 여러 자동차 브랜드가 개성 넘치는 다양한 SUV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수많은 SUV 중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는 바로 볼보입니다. 지금까지 볼보 하면 안전 면에서 의구심을 가질 필요가 없었지만 반면에 모범생 같은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발표되는 볼보의 신모델은 과거와 완전히 다른 모습입니다. 매끈하게 선을 다듬고 비율에 변화를 주어 미니멀하지만 고급스러운 무드가 가득하죠. 볼보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 XC90을 보면 이 같은 변화를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선택할 때 우선시되는 안전에 스타일까지 갖추어 아쉬움을 완벽하게 없앤 것입니다.
최근 볼보는 XC90에 이어 중형 SUV 모델인 뉴 볼보 XC60을 출시했습니다. 유럽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던 베스트셀러 모델을 8년 만에 풀 체인지해 새롭게 만들었죠. XC90의 디자인이 큰 호평을 받은 만큼 자연스레 XC60의 디자인에 관심이 쏠렸는데, 전반적으로 ‘작은 XC90’이라는 느낌이 물씬 납니다. ‘토르의 망치’라고 불리는 T자형 헤드램프, 세로형 그릴 등 패밀리 룩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하지만 분위기는 분명 다릅니다. XC90이 거대한 크기 덕에 압도적인 분위기를 냈다면 XC60은 민첩하고 날렵하죠. 그렇다고 전작에 비해 크기가 작아진 것은 아닙니다. 전장은 45mm, 전폭은 10mm 늘어나고 전고는 약 55mm 낮아졌습니다. 이렇듯 크기는 커졌지만 비율에 심혈을 기울여 둔하지 않은 역동적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차내 역시 외부와 마찬가지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태블릿 PC형의 9인치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조작 버튼을 최소화했고 선과 선은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여기에 드리프트 우드와 나파 가죽 등 천연 소재가 더해져 매우 차분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이런 럭셔리함은 사람들이 XC 시리즈에 바라는 핵심 가치이며 XC60 역시 그러한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켜줍니다.

주행력 또한 손색이 없습니다. 힘과 친환경, 효율성이라는 삼박자를 고루 갖춘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적용했습니다. 신형 4기통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과 8단 기어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된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은 강력한 힘을 자랑하지만 연료 효율성이 높은 것이 특징. 넘치는 힘 덕분에 온·오프로드 어디에서든 주저 없이 XC60의 성능을 최대한 만끽할 수 있습니다.
볼보의 상징과 같은 안전 및 편의 장치는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진화했습니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과 장애물 충돌 방지에 도움을 주고, 시티 세이프티 기능은 차량이나 동물, 사람 등과의 추돌 위험을 감지해 긴급 제동을 실행합니다. 파일럿 어시스트 II 또한 뉴 볼보 XC60의 백미. 이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차가 직선 도로뿐 아니라 곡선 도로에서 차선 이탈 없이 스스로 도로를 달리게 됩니다. 운전자는 이 같은 반자율 주행을 통해 운전의 편의는 물론 앞으로 다가올 자율 주행의 진가를 어느 정도 맛볼 수 있죠. 충돌 회피 지원, 시티 세이프티,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II 등 볼보의 첨단 인텔리 세이프 기능은 뉴 볼보 XC60의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뉴 볼보 XC60은 주행력과 안전성, 스타일을 두루 갖춘 팔방미인 SUV 모델입니다. 특히 남다른 감각과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담은 SUV를 찾고 있다면 더없이 좋은 선택이겠죠. 운전의 기본을 충실히 지키며 스타일 감각도 두루 갖춘 남자처럼 보일 테니 말입니다. 도시를 무대로 삼아 질주하는 역동적인 SUV를 찾는다면 볼보의 뉴 볼보 XC60을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풀 체인지되어 돌아온 볼보의 베스트셀러 중형 SUV, 뉴 볼보 XC60. 볼보 특유의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더욱 세련되게 다듬었다. 강력한 주행력과 안전성을 갖추었고 파크 어시스턴트 파일럿, 360도 카메라, 바워스 & 윌킨스 하이엔드 스피커 시스템 등 편의 사항도 제공한다.

2017년 10월호 MORE
EDITOR 김승일 에디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